경영대학원
온라인, 오프라인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MBA
최고의 교수진이 직강하는 MBA
교수진 소개
비즈니스애널리틱스

강주영(e-러닝센터장) | |||
---|---|---|---|
전공 | 경영공학 박사(KAIST) | 연구실 | IT비즈니스, 텍스트마이닝, 빅데이터분석 |
학위 |
現 경영빅데이터센터장 現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부회장 現 한국빅데이터학회지, 서비스경영학회지 편집위원장 現 아주대학교 경영대학 학생처장 前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장 前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비상임이사 |
국내 학술 논문지
-
1. 합리적 행위이론에 기반한 인터넷 사용자의 건강지식 공유의도에 관한 연구(20120630)
2. KANO 모델을 활용한 스마트폰의 만족 및 불만족 요인 분석(20110930)
3. 성공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스템 구축을 위한 사례연구(20101216)
4. 협업필터링 기반의 휴대폰 무선 서비스 추천을 위한 기지국 군집분석과 검증(20100528)
5. 융복합 산업의 이해와 IT 활용을 통한 융복합 산업 촉진방안에 관한 연구(20090301)
6. 인터넷 쇼핑몰을 위한 AISAS 모델 기반의 RSS 마케팅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20080801)
7. 유비쿼터스 격차 해소를 위한 장애인의 U-city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20080601)
8. 응용환경 적응을 위한 온톨로지 매칭 방법론에 관한 연구(20071201)
9. 전자상거래의 지능형 RSS 도입을 위한 이슈 분석과 지능형 RSS 프레임워크의 제안(20070501)
10. 성공적인 EIP(Enterprise Information Portal) 구축을 위한 연구: S(사) 구축사례 분석(20061201)
11. 그래프 탐색을 이용한 웹으로부터의 온톨로지 기반 규칙습득(20060901)
12. 웹 서비스 기술 도입에 따른 ASP 사업 투자효과의 향상에 대한 비교 연구: 균형성과표 기반 분석(20060301)
13. 산업은행: 금융 IT 아웃소싱 - 공동협력으로 안전한 문을 연다. (20051201)
14. 온톨로지를 활용한 자동화된 지식 습득 방법론 및 효과 분석(20051101)
15. XRML 기반 비교쇼핑몰의 구조와 배송비 산정에 관한 실증분석(20050601)
16. 지역기반 CRM의 시장진입 및 확장전략(20041201)
17. 확장형 규칙 표식 언어(exTensible Rule Markup Language): 설계 원리 및 응용(20020601)
국제학술논문지
-
1. Effects of Social Presence, Personalization, and Real Time on Users Loyalty across Three Types of Websites (20121031)
2. Using Rule Ontology in Repeated Rule Acquisition from Similar Web Sites (20120630)
3. Rule-Based Personalized Comparison Shopping Including Delivery Cost (20111112)
4. Rule identification from Web pages by the XRML approach (20051101)
5. Extraction of Structured Rules from Web pages and Maintenance of Mutual Consistency (20031001)